농심 신라면의 china진출과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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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10: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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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hina에서의 성공요인
2. 신라면의 China시장 진출 배경
4. 농심의 글로벌화 現況
2.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STP전략(戰略)
1) 소비文化(문화)를 선도하는 신세대층
[본 문 내 용]
2.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STP전략(戰略)
순서
3. 진출 당시의 China 라면시장 現況
Ⅰ. 서론
2. China진출 성공example(사례) 와 시사점
4. 신라면 China에서의 SWOT分析(분석)
현재 China 소비의 주류는 18~35세의 청장년층으로 볼 수 있다아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의 신세대층이 점차 소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70년대 후반 이후에 출생한 이들은 文化(문화)대혁명과 같은 비극적인 역사(歷史)를 겪지 않았으며, 개혁 개방의 단 과실만을 맛보며 성장해왔기 때문에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60세 이상의 노년 소비층은 그 숫자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개인 소득의 증가로 미래의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각할 가능성이 크다. 이들 신세대층은 기성세대와는 판이하게 다른 성장 배경 속에서 자라왔다. 시장을 세분화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가장 손쉽게는 연령과 세대에 의해 신세대층, 청장년층 및 노년층의 3가지 집단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신세대층은 변화에 가장 민감하고 혁신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는 계층이며, 청장년층은 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며 빠른 현대화 소비 경향을 보인다. 여기에 더해서 76년부터 시행된 政府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인해 형제가 없이 귀하게만 자란 소황제(小皇帝)의 기질은 기성세대의 근면 검소함과 대비되는 特性으로 볼 수 있다아 몇 년 전 조사에 의하면 북경의 일반 가정에서는 가구 지출의 약 66%가 자녀에게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까지도 도시 가구 지출의 50~70%가 이 소황제를 위한 소비에 써지고 있다아 이러한 현상은 신세대층의 소비 행태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아 최근 개봉된 영화인 북경 자전거에서는 한 youth이 자신이 원하는 고급 자전거를 구입하기 위해 아무 죄책감 없이 부모의 돈을 훔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은 꼭 손에 넣어야 한다는 China 신세대층의 소비 심리를 엿볼 수 있다아 이들의 소비 행위는 더 이상 필요한 것을 구매하는 차원이 아니라 자신과 가족의 삶을 질을 높이고, 소비 행위 자체를 즐기는 수단으로 바뀌고 있다아 [ 중 략 ]
본 자료는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서론에서는 신라면의 출시와 국내현황,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진출 당시의 중국 라면시장 현황, 농심의 글로벌화 현황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본론에서는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 신라면 중국시장에서의 STP전략, 신라면 중국시장에서의 4P전략, 신라면 중국에서의 SWOT분석 등에 대해 상세하여 서술하였음. 끝으로 결론에서는 중국에서의 성공요인과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시사점 등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농심 신라면의 china진출과 마케팅 전술
다.설명





Ⅱ. 본론
(1) 세분화(Segmentation)
1. 농심의 China 시장 진출
[목 차]
1. 신라면의 출시와 국내現況
3.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4P전략(戰略)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농심 신라면 중국 STP, 농심 신라면 중국 4P, 농심 신라면 중국 SWOT, 농심 신라면 중국 마케팅전략, 농심 중국법인, 농심 글로벌화 전략, 신라면배
Ⅲ. 결 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본 data(資料)는 [농심 신라면의 china진출과 마케팅 전술]에 대해 intro 한 data(資料)로 서론에서는 신라면의 출시와 국내내역, 신라면의 china시장 진출 배경, 진출 당시의 china 라면시장 내역, 농심의 글로벌화 내역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본론에서는 농심의 china 시장 진출,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STP전술,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4P전술, 신라면 china에서의 SWOT분석 등에 대해 상세하여 서술하였음. 끝으로 결론에서는 china에서의 성공요인과 china진출 성공事例(사례)와 시사점 등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data(資料)임
China은 13억이라는 세계 제1의 인구를 가진 나라이다, 이 막대한 인구 모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기업으로서는 감당하기 힘든 막대한 자금과 시간,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어떠한 기업이 China에 진출하려면 China이란 나라를 지역별이든 나이별이든 게층별이든 세분화가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China 소비자의 변화는 China을 하나의 시장이 아닌 다수의 세분 시장으로 나누어 볼 때, 그 의미가 더욱 뚜렷해진다. 각 계층별 변화의 양상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