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 <放通大 2010-1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한 자세히 설명(ex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8:59본문
Download :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보고서[2].hwp
(1) 觀察학습이란
심우엽, [교육심리학](서울:교육과학사) 2000.
(1) 공격성
(5) 모델의 종류와 characteristic(특성)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보고서[2]-448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4/%5B%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B%B3%B4%EA%B3%A0%EC%84%9C%5B2%5D-4486_01.gif)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보고서[2]-448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4/%5B%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B%B3%B4%EA%B3%A0%EC%84%9C%5B2%5D-4486_02_.gif)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보고서[2]-448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4/%5B%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B%B3%B4%EA%B3%A0%EC%84%9C%5B2%5D-4486_03_.gif)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보고서[2]-448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4/%5B%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B%B3%B4%EA%B3%A0%EC%84%9C%5B2%5D-4486_04_.gif)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보고서[2]-4486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4/%5B%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D%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B%B3%B4%EA%B3%A0%EC%84%9C%5B2%5D-4486_05_.gif)
II. Bandura 紹介와 사회학습theory 의 기본이념 및 개념(槪念) ----------3
설명
2. 기본이념 및 개념(槪念)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觀察학습 -----------------------------------------8
(3) 자기강화
일반적으로 인간 본성에 대한 성격심리학의 개념(槪念)들은 인간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가를 說明(설명) 하기 위한 근거로 기질적 요인(dispositional factors)이나 상황적 요인(situational factors)들을 강조해 왔다. 전자를 주장하는 성격theory 은 고전적 정신analysis학적 성격theory 에서 찾아볼 수 있따 프로이드를 위시한 그의 추종자들은 인간을 근본적으로 악하고 충동적이라고 묘사함으로써 인간행동의 근거를 무의식(id), 즉 인간의 내부심리적 힘에서 발견된다고 주장한다.
- 유아교육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김언주, 구광현, [신교육 심리학](서울:문음사) 2000. 심우엽, [교육심리학](서울:교육과학사) 2000. 임두순, [교사를 위한 교육 심리학과 진로교육](서울 : 원미사) 1999. Lefkowitx, Blake& Mouton 1955. 이근후 , [행동치료의 원리] (서울: 하나의학사) 1998. 최정훈 , [인간행동의 이해] (서울: 법문사) 1998. 이현수 , [치료심리학] (서울: 대왕사) 1998. 조복히 , [발달심리의 연구법] (서울: 교육과학사) 1993. 김균수, [의료사회사업 실천론] (서울 :형설출판사) 김동배, 권중돈,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서울: 학지사) 2001.
III. 반듀라의 사회학습theory ------------------------------8
(3) 觀察학습의 의미와 기능
[] <放通大 2010-1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한 자세히 설명(explanation)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
I. 서 론
Lefkowitx, Blake& Mouton 1955.
I. 서 론 -------------------------------------------2
이근후 , [행동치료의 원리] (서울: 하나의학사) 1998.
2. 사회화 연구 --------------------------------------15
다. 따라서 행동주의 성격theory 에서는, 인간이 자신의 삶의 目標(목표)를 선택하는 자율성을 가진 행위자로 보는 인본주의 성격theory 의 입장과, 유전적 방법으로 행동을 說明(설명) 하는 성격의 정신analysis학의 입장을 단호히 배격한다. 후자의 견해 을 대표할만한 성격theory 은 행동주의 성격theory 에서 찾아볼 수 있따 이들은 인간의 모든 행동은 각 개인에게 주어진 환경에 의해 습득된다고 믿고 있따 즉 인간은 학습에 의해 언어와 지식을 습득하고, 통찰력을 기르며, 가치관을 형성한다.
(4) 觀察학습의 전형
(7) 觀察학습의 특징
(8) 觀察학습과 조건적 조작화의 비교
1. Bandura 紹介
- 유아교육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참고자료입니다
(2) 성역할
Download :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보고서[2].hwp( 33 )
IV. Bandura연구에의 평가 ------------------------------18
V. 결 론 -------------------------------------------19
김균수, [의료사회사업 실천론] (서울 :형설출판사)
김동배, 권중돈, [인간행동이론과 사회복지실천] (서울: 학지사) 2001.
※부록 및 출처 -----------------------------------20
(6) 觀察학습의 과정
임두순, [교사를 위한 교육 심리학과 진로교육](서울 : 원미사) 1999.
순서
사회학습이론, 사회학습, 반듀라,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고찰,
레포트 >
이현수 , [치료심리학] (서울: 대왕사) 1998.
(2) 觀察학습의 원리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김언주, 구광현, [신교육 심리학](서울:문음사) 2000.
조복히 , [발달심리의 연구법] (서울: 교육과학사) 1993.
(4) 친사회적 행동
최정훈 , [인간행동의 이해] (서울: 법문사) 1998.
위의 성격theory 과는 달리 인간은 내적 심리세력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존재도 아니고, 환경적 influence에 의해서 행동하는 것도 아닌, 오히려 인간행동의 원인은 개인적, 환경적 그리고 인지적 influence력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으로 이해되어져야 한다고 주장하는 성격theory 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