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성공비결과 현대카드 마케팅strategy 사례分析및 현대카드 향후마케팅대안 제언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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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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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의 유동성 위기로 금융시장이 어수선하고 카드업계는 자산 축소가
한...
_SLIDE_1_
marketing 전략(strategy)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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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카드 기업introduction
(1) 현대카드 introduction
(2) 기업文化
2. 현대카드 성공비결
3. 경쟁사전략(strategy) 비교 (삼성카드,신한카드)
4. 현대카드 SWOT분석
5. 현대카드 STP분석
6. 현대카드 marketing 믹스 4P전략(strategy)
7. 현대카드 다양한 marketing 事例
(1) 알파벳marketing
(2) 블로그marketing
(3) 文化marketing
(4) 디자인marketing
(5) discrimination화marketing
(6) VVIPmarketing
8. 향후 marketing 방향 제언
INDEX
_SLIDE_3_
1. 현대카드 기업introduction
_SLIDE_4_
2001년 현대캐피탈이 (주)다이너스카드를 인수하여 설립 됨
설립 당시 신용판매 취급액 점유율이 1.8%로 카드 업계에서 입지가
아주 불안정했다
신생 카드사로 출범한 지 2년만에 현대카드는 카드대란이라는 장벽에
부딪히게 되었다.
카드사의 유동성 위기로 금융시장이 어수선하고 카드업계는 자산 축소가
한창이였던 시기지만 현대카드는 고객과 시장에 대한 정밀하고 과학적인
분석을 통하여 현대[M]카드의 전면개편이라는 역발상 전략(strategy)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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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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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marketing 전략(strategy) 발표
_SLIDE_2_
1. 현대카드 기업introduction
(1) 현대카드 introduction
(2) 기업文化
2. 현대카드 성공비결
3. 경쟁사전략(strategy) 비교 (삼성카드,신한카드)
4. 현대카드 SWOT분석
5. 현대카드 STP분석
6. 현대카드 marketing 믹스 4P전략(strategy)
7. 현대카드 다양한 marketing 事例
(1) 알파벳marketing
(2) 블로그marketing
(3) 文化marketing
(4) 디자인marketing
(5) discrimination화marketing
(6) VVIPmarketing
8. 향후 marketing 방향 제언
INDEX
_SLIDE_3_
1. 현대카드 기업introduction
_SLIDE_4_
2001년 현대캐피탈이 (주)다이너스카드를 인수하여 설립 됨
설립 당시 신용판매 취급액 점유율이 1.8%로 카드 업계에서 입지가
아주 불안정했다
신생 카드사로 출범한 지 2년만에 현대카드는 카드대란이라는 장벽에
부딪히게 되었다.
누구의 人生도 카피 하지마라.
Make your rule
(1) 현대카드 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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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이 생각을 바꾼다
혁신의 기초_다양한 생각
+ 다양한 생각은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발전.
+ 직원의 높은 삶의 질 추구.
(2) 기업文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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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대카드 성공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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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대에 가까운 연체율
현대카드 : 08년 0.73% 09년 0.34%
업계전체 : 08년 3.34% 09년 1.83%
→우량회원 확보와 Risk 관리에 집중
혁신과 change(변화)
- 감성marketing (슈퍼시리즈), 디자인 marketing (알파벳, 색상 별)
- 참신한 광고
- 인사제도, 독특한 회의 文化
- cs(고객만족)
Customer Satisfaction’ → ‘Customer Solution’으로…(省略)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