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와의 항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6:58
본문
Download : 몽고와의 항쟁_5017717.hwp
이 동안에 다시 찾을 길 없는 귀중한 문화재가 소실된 것도 한둘이 아니었다. 그 때문에 식량이 부족하게 되고, 이로 인하여 농민들은 적지 않은 곤란을 받았다. 그들은 귀족관리들이 모두 도망치는데도 끝까지 성을 지키며 용감히 싸웠었다. 몽고의 제 1 차 침입 때에는 관악산의 초적들이 스스로 항복하여 몽고군과의 전투에 참가하였다.
,인문사회,레포트
몽고와의 항쟁





Download : 몽고와의 항쟁_5017717.hwp( 55 )
순서
다. 이리하여 인구는 줄고 농촌은 황폐해 갔다. 고종 41년(1254)에 차라대(車羅大)가 침입했을 때에는 그 피해가 가장 심하여, 포로로 잡혀간 자만도 20여만이었고, 죽음을 당한 자는 수를 셀 수 없을 지경이었으며, 몽고군이 통과한 지방은 모두 재가 되었다고 한다.
몽고와의항쟁
무인정권의 대몽항쟁
농민의 항쟁
무인정권의 몰락과 대몽강화
삼별초의 대몽항쟁
전란중에 핀 연꽃 팔만대장경
농민의 항쟁
무인정권의 대몽항쟁은 처음 농민이나 천민들의 뒷받침을 받아서 수행되었다. 그 중에서도 황룡사의 구층탑이나 현종…(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무인정권, 농민, 삼별초 등의 대몽항쟁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완강한 저항을 받아 이를 함락시키지 못한 몽고군은 평야의 곡식을 불태워 버리는 전술을 쓰게 되었다.몽고와의항쟁 , 몽고와의 항쟁인문사회레포트 ,
무인정권, 농민, 삼별초 등의 대몽항쟁에 대하여 요약하였습니다. 힘이 다하여 산성이 함락되면 몽고군의 잔인한 살육을 당해야 했다.
강화에 천도하면서 무인정권은 농민들로 하여금 해도나 산성으로 피난하도록 지시하였다. 이리하여 해도와 산성은 몽고군과 싸우는 기지가 되었다. 지광수 등에게 지휘되는 충주 노비군의 항쟁은 특히 유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