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definition 와 유형, 목적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속성 과 影響(영향)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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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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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고객의 행동에 influence을 미친다. 넷째, 고객 혹은 유망고객으로부터 출발한다.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모든 수단들의 검토한다. 고객의 관…(ski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커뮤니케이션 效果 과정을 거쳐 궁극적으로 구매를 유도해야 한다, 둘째, 모든 접촉 수단의 활용이다.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definition 와 유형, 목적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속성 과 影響(영향)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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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定義(정의)와 유형, 목적 및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property(특성)과 influence요인
목차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Ⅰ.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定義(정의)
1.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1) 촉진의 주체와 대상에 따른 구분
2) 촉진의 내용에 따른 구분
2.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목적
Ⅱ.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 수단의 property(특성)
1. 광고
2. 인적판매
3. 홍보
4. 판매촉진
5. Direct Marketing
Ⅲ.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믹스의 influence 요인
1.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규모(가용자금의 크기)
2.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목표(目標)와 정책
3. 제품의 성격
4. 표적시장의 성격
5. 제품수명주기단계
6. 푸쉬전술과 풀전술
7. 경기상황
I.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定義(정의)
1.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란 (1) 표적시장 내에서 바람직한 reaction(반응)이 일어날 수 있도록 통합적 자극(integrated stimuli)을 주며 (2) 메시지를 수정하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확인하기 위하여 시장으로부터 얻어진 메시지를 수신하고 해석하기 위한 경로를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marketing 의 주체인 기업이 시장 관련 메시지의 송신자이자 수신자이므로 marketing 컨셉트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IMC)의 定義(정의) 은 DM, 판매촉진, PR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술적인 역할을 비교 ?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效果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과정 -
IMC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