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약주시장의 현재상황과 미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3:57
본문
Download : 전통 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hwp
이것은 백세주, 산사춘 등 시advantage유율이 높은 업체들의 꾸준한 성장덕이다.
다.전통약주시장의현황과미래 , 전통 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전통약주시장의현재상황과미래
1 서론
(1) 국내 주류시장 동향
(2) 약주시장 동향
2.본론
(1) 회사intro
(2) 제품intro - 백세주, 산사춘 군주 천국
(3) SWOT分析(분석)
(4) STP分析(분석)
(5) 4P分析(분석)
(6) 각 제품별 브랜드인지도, 광고 타겟, 제품컨셉, 표현전술
(7) marketing intro -지면이나 TV, 게릴라 marketing , 문화marketing 등
3.結論 : 약주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
엄밀하게 말해서 전통주 시장이라는 특정한 시장은 없다 대신 맥주, 소주, 위스키 시장과 더불어 알콜분이 15~20%정도 함유하는 저도주 시장으로 나뉜다.
한편, 업계는 약주 시장의 선점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展望하고 있다
저 알코올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있는데다 청주, 탁주, 약주에 붙었던 도수제한이 폐지되면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알코올 도수의 약주가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일것이다 지난 88년 10여개에 불과하던 약주 제조브랜드는 150여…(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전통 약주시장의 현황과 미래.hwp( 48 )
전통 약주시장의 현재상황과 미래
국내 주류시장 환경에 대상으로하여 살펴보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전통주 시장의 현재상황에 대상으로하여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백세주와 산사춘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진로의 천국은 월 mean or average(평균) 매출이 3만5000상자(375㎖ 12병)로 약간 줄었고, 두산의 군주는 지난해 월mean or average(평균) 8000상자에서 올해 6470상자로줄었으나 매출 비중이 미미해 성장률에 influence을 주지는 못했다. 이것은 맥주소비량이 3.59%, 위스키소비량이0.5%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경영경제,레포트
국내 주류시장 환경에 대해서 살펴보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전통주 시장의 현황에 대해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백세주와 산사춘을 중심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지난 2001년 49.8% 성장한데 이어 지난해 18.6%로 둔화되기는 했지만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산사춘 등을 판매하는 배상면주가는 폭발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2002년 올렸던 290억원의 매출을 7월 이미 달성했으며 지난 10월까지 4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백세주, 산사춘, 천국`의 연도별 점유율 alteration(변화) 량
약주주의 대명사 국순당 백세주는 2003년 8월까지 882억원어치가 판매돼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52억원보다 130억원(17.3%)가량 증가했다. 이 저도주 시장도 각각 청하와 매실주, 약주로 나뉘며 백세주나 산사춘은 약주로 분류된다
저도주 시장의 추이alteration(변화)
1980년대말 부터는 저도주 시장에서는 청하가 가장 큰 위치였다 그러나 90년대 중반들어 매실주가 선두를 탈환했고 90년대 말 약주가 새롭게 정상위치에 올라있다 현재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조금씩 둔화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약주시장이 나홀로 두자릿수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