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아동에게미치는effect(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7:47
본문
Download : 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hwp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흔히 TV의 내용이 아동의 저속화, 유아화 및 adolescent(청소년) 비행에 커다란 effect을 준다고 강조하고 이것은 또한 사회 규범의 붕괴 등에 대한위기감의 결과로 매스컴을 비난한다고 하기도 한다.
매스컴의…(생략(省略))
순서
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TV의 effect 및 효과(效果)론은 찬반의 입장에 따라 낙관론과 비관론으로 나눌 수 있따 비관론적 입장은 주로 정신 의학적 연구와 實驗(실험) 심리적 연구 결과를 토대로 주장하고 있으며, 낙관론적 입장은 environment(환경) 과 관련시켜 사회학적 기능주의적 이고 현상론적인 입장으로 설명(說明)하고 있따
그러나 지금까지의 조사 연구에 의하면 두 입장이 별 차이 없이 일치점을 보이고 있따
첫째, TV는 아동에게 행동의 표본을 제공하고, 행동을 모방하는데 effect을 준다는 것과, 둘째, TV에 나타난 사람과 사물에 대한 태도나 감정이 아동들의 태도 형성에 effect을 준다는 것이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TV가아동에게미치는effect(영향)
TV가아동에게미치는effect(영향)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TV가 미치는 고유적 effect에 관해서 더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따 그러나 교육적 effect에 관한 주관적 해석이 서로 일치하지 않아 찬반 양론의 열띤 논쟁이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아동의 TV시청에 대한 실태(實態)를 조사하여 TV의 악effect을 최소화하고, 아동의 TVadaptation(적응) 교육을 위한 기초資料의 제공에 그 목적이 있따
2. 연구 방법 과 제한점
조사 방법은 질문지법을 사용하였으며 질문지는 본 연구와 관련한 문항만을 추출, 통합하여 작성 된 것이다. 무엇보다도 논쟁이 식지 않는 근본적 原因은 내용 면에서 오는 effect의 문제라고 본다.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이렇듯 TV가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과 수용형태에 따른 효율적 지도 방안(方案)에 대한 연구는 오늘날 사회교육문제 중에서도 지극히 관심 있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분야도 지대한 것으로 생각된다된다.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 , 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TV가아동에게미치는영향.hwp( 61 )
I. 서 론
1.연구의 문제 및 목적
2.연구 방법과 제한점
II. 본 론
1. TV시청이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
2. TV내용에 따른 adolescent(청소년)의 수용태도
II. 결 론
1. 요약 및 improvement(개선) 방향
2. 앞으로의 연구
1. 연구의 문제 및 목적
TV는 매스컴의 일군을 구성하고 있지만 타 미디어에 비하여 그 history와 경험이 짧으면서도 기술적인 기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가장 강력한 미디어로 급성장 하였으며 다른 미디어보다 그 effect력이 매우 크다. 또한 각 문헌 연구와 보고서 등 참고 資料를 인용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