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에서의 그래픽 계산기 (TI-92 PLUS) 활용 measure(방안)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7:53
본문
Download : 학교현장에서의그래픽계산기활용방안연구.hwp
또한 컴퓨터는 학생들의 대수적 변환 및 조작 능력을 길러 주는데 소비하는 시간의 상당 부분을 응용 중심으로 옮길 수 있다아 (신동선과 류희찬, 1998) 그러나 이러한 advantage(장점) 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는 가격이 비싸고, 쉽게 수업에 적용할 소프트웨어 개발이 부족하고, 그 사용이 어려우며, 개별적으로 휴대하기가 쉽지 않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아 이에 반해 그래픽 계산기…(투비컨티뉴드 )
그래픽계산기,멀티미디어,학교현장,지필환경,교수학습도구,사범교육,레포트
다.
레포트/사범교육






I. 연구의 필요성 , II. 연구 내용, III.conclusion 및 제언 , IV. Reference List, , 다운로드 : 831K
설명
I. 연구의 필요성 , II. 연구 내용, III.결론 및 제언 , IV. 참고문헌, , FileSize : 831K , 학교 현장에서의 그래픽 계산기 (TI-92 PLUS) 활용 방안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그래픽계산기 멀티미디어 학교현장 지필환경 교수학습도구
학교 현장에서의 그래픽 계산기 (TI-92 PLUS) 활용 measure(방안) 연구
순서
Download : 학교현장에서의그래픽계산기활용방안연구.hwp( 77 )
I. 연구의 necessity
II. 연구 내용
III.conclusion(결론) 및 제언
IV. 출처
현대의 사회는 각종 자료(data)와 정보를 수집, analysis하여 종합,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는 정보화 사회이다. 컴퓨터의 다양한 기능은 추상적인 수학 내용을 시각화하여 지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학 학습의 어려움을 완화시켜 준다. 이러한 사회에 잘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지필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멀티미디어, 인터넷(Internet) 등을 활용해 자기 주도적으로 지적 가치를 창출하고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지게 할 필요가 있다아 (교육부, 1999) 이러한 지필 environment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이 컴퓨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