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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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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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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5년에는 이토 히로부미(伊藤博文)의 수행원으로 청나라를 방문하여 천진에서 청의 전권대사 리홍장과 담판했다. Japan은 근대의 출발에 있어 국가 경영에 신화 즉, 아마테라스노 오미카미라는 천상계 신의 자손만이 지배자로서 정당하다고 하여 천황은 곧 신의 자손이라고 하였다. 갑신정변후 참사원 의관으로 다케조에(竹添) 공사와 같이 1개 소대의 호위병을 이끌고 서울에 들어와 예비회담에 임하였으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전권대사 이노우에 가오루가 입경하기를 기다려 다시 회담에 임했다.
그리고 메이지 政府는 천황을 절대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독교 금령이 해제됨으로 인해서 기독교를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가 최우선의 해결해야할문제였다.종교와사상 , 종교와 사상인문사회레포트 ,

Ⅰ.들어가는 말 .......... 2

◎ 무종교의 실체 .......... 2

◎ 무종교의 역싸 .......... 3

◎ 퇴색한 종교관 .......... 6

◎ 일상주의와 종교 .......... 8

Ⅱ. 나오는 말 .......... 11

◎ bibliography .......... 15



◎ 퇴색한 종교관
현대 Japan인의 대다수가 ‘무종교’라고 서슴없이 말하는 데에는 ‘무종교’ 심리를 직접적으로 형성하게 한 근대의 역싸가 종교관을 퇴색시켰기 때문일것이다 메이지 유신이후부터 Japan의 政府는 국민 생활 구석구석 및 종교에까지 강력한 통제를 가했다. 이러한 수동적인 자세가 Japan 근대 종교사의 가장 큰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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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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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종교와사상


종교와 사상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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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와 사상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그 이유는 강력한 중앙 집권적 ‘국민 국가’를 만들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아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대규모적인 국민 교화가 필요했다. 이노우에의 방책은 기독교 금령을 해제한다고 해도 개인의 내면적 신앙만으로 한정한 채 포교 등의 사회적 행위에 대해…(drop)

다. 그래서 이때 政府에서는 천황 절대화의 이데올로기를 만들기 위해서 신도 즉, 천황을 중심으로 하는 궁정 신도를 채택하게 된다 이렇게 종교는 스스로 근대화를 위해 노력한 것이 아니라 천황제 국가라는 정치 체제에 교묘하게 편입되어 가는 과정에서 근대화를 강요당할 수밖에 없었다. 한학에 대한 조예도 깊었다고 한다. 1893년 문무대신. 1895년 자작이 되었다.
의 방책인 ‘내상(內想)’은 허용하지만 ‘외현(外顯)’은 금지한다는 것이다. 이때 대두된 것이 이노우에 고와시(井上毅, 1843 ~ 1895) 메이지 시대의 외교관. 帝國憲法, 敎育勅謗, 軍人勅論의 起草에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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