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성文化(문화)와 인터넷(Internet) 음란文化(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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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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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수용복을 입은 여성모델이 등장하는 자동차 타이어 광고`, `구두의 선(線)과 여성의 몸매가 비유되어 번갈아 크로즈업 되는 CF`, `남녀의 벗은 상반신이 나오는 환경을 생각한다는 어느 컴퓨터 신문광고` 등등의 광고를 일상생활에서 수없이 접하게 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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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 성文化(문화)와 인터넷(Internet) 음란文化(문화)






자본주의는 인간의 노동은 물론 사회생활의 모든 부분을 상품가치로 전환하였으며, 인간의 성까지도 상품화시켰다. 심지어 이런 광고도 있다아 `여성의 68%가 경험이 있다아 여성의 99%가 관심이 있다아` 수영복을 입은 여작의 전신사진 옆에 새겨진 이 문안을 보면서 사람들은 아마 대부분 여성의 성겸험을 상상하게 될 것이다. 또한 성은 인간의 가장 감각정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술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아 성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사물화되고 객체화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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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제 성은 스트레스 해소에서부터 사교, 오락, 유흥,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용된다된다. 우리가 무심코 보아 넘기는 이런 상품광고는 여성의 성적 매력과 에로티시즘을 부각시켜 여성을 인격체가 아닌 하나의 사물, 이미지 또는 익명의 성적 대상으로 전락하게 만든다. 인격적인 부분이어야 할 성이 상업저의적 전술에 의하여 하나의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