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의 한식당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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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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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호텔 한식당이 그 명맥만을 유지한 체 과거의 명성을 상실하고 있는 이유는.. 호텔외부에서 성업중인 전문 한식당과 타 식음업장에 비해 경쟁력이 없고 식자재와 요리 방법면에서 까다롭다는 여러가지 운영상 등의 이유로 說明(설명) 될 수 있따
하지만 수익에 급급한 나머지 한식당 운영을 꺼려하는 호텔과는 달리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들은“호텔의 하드웨어적인 시설이 아무리 최고라고 할지라도 고객들의 기회에 맞는 부대시설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한국을 방문해도 한국을 느낄 수 없는 실망감을 안겨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더군다나 한식은 양식과 비교해 볼 때 스테이크를 만들기 위해 최소 1~2명의 인원만 필요하지만 한식은 국, 반찬 등의 다양한 음식을 만들기 위한 조리사와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 대부분으로 상당수의 인원이 투입되고 있따
문제는 타 업장처럼 코스트가 높더라도 한식당이 활성화되면 큰 무리가 없지만 영업은 현상유지 정도밖에 되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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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당의 숫자가 현저히 낮은 이유는.. 국내 호텔들이 한식당 운영을 기피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이유를 살펴보면 일단 한식당의 경우 타 업장에 비해 식자재와 인건비의 코스트가 높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식음료업장은 아무리 매출이 많아도 인건비가 40%이상을 차지하고 코스트도 35%선을 유지하는 게 보통이기 때문에 순이익은 그리 많지 않은 경우가 일반적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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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급호텔의 한식당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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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급호텔의한식당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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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나라 특급호텔의 한식당 비율이 양식, 중식, 일식에 비해 현저히 낮으며, 특급호텔內 한식당이 점차 사라지고 있따 2002년 5월 당시 서울시 서울시내 31개 특급호텔 중 조선 호텔, 프라자호텔, 롯데 호텔 등을 포함한 17개 호텔만이 한식당을 운영하여 전체대비 50% 정도가 한식당의 명맥을 유지하였으며, 현재는 그보다 10%나 낮은 40% 정도에 불과하다.
게다가 호텔측에서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더라도 타 업장보다 매출면에서 최하위이거나 활성화되지 않고 있어 수익성 악화가 지속된다면 결국 한식당을 포기할 수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