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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工學(공학) ] 플립플롭을 이용한 신호등 제어기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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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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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디지털 시스템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기는 제어신호를 정해진 순간에 발생시키기 위해서 타이밍 신호를 이용한다.
리플카운터는 F/F 각각의 지연시간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는 적합하지 않을 때가 있다. 논리도에서 JK F/F은 J=K=1이면 F/F의 출력은 불변이다. 모든 F/F에 연속적으로 클럭펄스가 가해지면 Q3 Q2 Q1 Q0는 0000, 0001, 0010,0011,0100,……1100,1101,1110,1111,0000,0001,0010…으로 변한다. 이와같이 0에서 15까지를 반복해서 세는 카운터를 동기 16진 카운터라 부른다. 따라서 처음 F/F의 Q0는 클럭펄스가 입력 될 때마다 토글되며, 두 번째 F/F의 출력은 Q1은 Q0=1일때 토글되며,Q0=0이면 불변이다. 모든 F/F에 연속적으로 클럭펄스가 가해지면 Q3 Q2 Q1 Q0는 0000, 0001, 0010,0011,0100,……1100,1101,1110,1111,0000,0001,0010…으로 변한다.




[디지털工學(공학) ] 플립플롭을 이용한 신호등 제어기 작성

➝입력 펄스에 따라서 레지스터의 상태가 미리 정해진 순서대로 change(변화)하는 레지스터



●타이밍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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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F/F 한 단으로 2 진수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풀리풀롭을 n 단 접속한 계수 회로를 2n 진 카운터라고 함

설명
순서






먼저 발생하는 가지수는 총 여섯 가지다. 즉 10진수로 0,1,2,3,4,……12,13,14,15,0,1,2 와 같이 변한다.
프로젝트를 위해서 서울 사거리에 있는 신호등을 직접 조사하여 신호등 점등 순서를 파악했으며, 그것을 조금 응용해 좌회전이 모두 되는 신호등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만들어보았다. 같은 방법으로 세 번째 F/F의 출력 Q1Q0=1일때 토글되며, Q1Q0=0이면 불변이며, 네 번째 F/F의 출력Q3는 Q2Q1Q0=1일때 토글되며, Q2Q1Q0=0이면 불변이다. 즉 10진수로 0,1,2,3,4,……12,13,14,15,0,1,2 와 같이 변한다. 제어기에서 사용하는 타이밍 신호는 카운터나 시프트 레지스터를 이용하여 생성시킬 수 있다. 논리도에서 JK F/F은 J=K=1이면 F/F의 출력은 불변이다. 따라서 처음 F/F의 Q0는 클럭펄스가 입력 될 때마다 토글되며, 두 번째 F/F의 출력은 Q1은 Q0=1일때 토글되며,Q0=0이면 불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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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립플롭,신호등 제어기,
➝카운터는 어떤 사건의 발생 횟수를 세거나 동작 순서를 제어하는 타이밍 신호를 만드는 데 사용.

디지털 시스템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기는 제어신호를 정해진 순간에 발생시키기 위해서 타이밍 신호를 이용한다.

➝F/F을 n 단 접속한 n 단 카운터는 2n 개를 계수할 수 있음.

●카운터(counter)


디지털 시스템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기는 제어신호를 정해진 순간에 발생시키기 위해서 타이밍 신호를 이용한다. 이러한 결점을 보완하는 회로가 동기 카운터이다. 이러한 결점을 보완하는 회로가 동기 카운터이다. 제어기에서 사용하는 타이밍 신호는 카운터나 시프트 레지스터를 이용하여 생성시킬 수 있따

●리플카운터는 F/F 각각의 지연시간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는 적합하지 않을 때가 있다. 제어기에서 사용하는 타이밍 신호는 카운터나 시프트 레지스터를 이용하여 생성시킬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세 번째 F/F의 출력 Q1Q0=1일때 토글되며, Q1Q0=0이면 불변이며, 네 번째 F/F의 출력Q3는 Q2Q1Q0=1일때 토글되며, Q2Q1Q0=0이면 불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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