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마케팅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8:51
본문
Download :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마케팅의 역할.hwp
,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마케팅의 역할경영경제레포트 ,
1) 정이
2) 특징
3) 동향
• 전력산업
• 위치기반서비스(LBS)
• U 헬스케어
• 스마트 타이어
• 스마트 디스플레이
• UFID 프로젝트
• FM라디오기반 데이터 방송
• BMS 프로젝트
• 홈 네트워킹
• 차세대 네트워크(NGN) 프로젝트
• 스마트 웨어
4) 長點
5) 단점
6) marketing
7) marketing alteration(변화) 와 유비쿼터스시대의 marketing 戰略
- 모든 marketing 은 인간 중심으로 흘러가야
7. marketing alteration(변화) 와 유비쿼터스시대의 marketing 戰略
이러한 유비쿼터스는 사회,문화,생활 방식뿐 아니라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에도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오게 한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씩 쏟아지는 새로운 제품브랜드를 기억할 만큼 여유롭지 않다는 뜻이다.
유비쿼터스 시대의 marketing 은 장소와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차원 marketing 이 가능해진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더 이상 브랜드 가치에 의미를 두지 않는다. 예를 들어…(dro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이는 곧 리얼타임 marketing 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는 시기로도 볼 수 있다 매스marketing 으로는 리얼타임 marketing 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고객인 소비자의 property(특성) alteration(변화) 에 민감해야 하는데, 소비자는 기존의 property(특성)에서 벗어나 점차 새로운 property(특성)을 띠고 있으며, 이를 호칭하는 새로운 소비자군(群)이 형성되고 있다
디지털 문화가 확산되고 개인화가 강화되는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신 소비자property(특성)이 더욱 강화되고 신 소비자군이 주류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P세대’의 property(특성)이 확산될 것으로 예견된다 P세대는 386세대의 사회의식, X세대의 소비문화, N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W세대의 공동체 의식과 행동이 모두 융합돼 나타나는 소비자 유형으로, 유무선 Internet을 포함, 새로운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과 정보활용 능력이 뛰어난 세대로 정이된다 이러한 P세대의 소비자는 새로움에 대한 도전, 네트워크로 서로 연결하며, 개인, 경험 중시,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감성지향의 특징을 갖고 있다
유비쿼터스 기술이 우리 생활에 접목되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는 리얼타임 네트워크 시대로 접어든다. 오늘날의 소비자를 잡으려면 현장에서 강렬한 임팩트를 줘야만 한다.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마케팅의 역할
Download :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마케팅의 역할.hwp( 45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같이 논의 되어야 할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장소와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유비쿼터스시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정리했습니다. 신문에서 본 인쇄광고, TV에서 본 광고는 그 때만 고객들의 시선을 끌뿐이고 막상 물건이 팔리는 시점에서는 별 effect를 발휘하지 못한다. 유비쿼터스는 각종 사물에 컴퓨팅 및 네트워크 기능이 탑재되고 자율신경망을 형성해서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Needs)에 맞게 제공되는 environment을 말한다.
다같이 논의 되어야 할 유비쿼터스 사회의 도래와
장소와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유비쿼터스시대의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