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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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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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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








스타벅스의
글로벌 marketing 전술의
성공事例






CONTENTS*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intro
2. 스타벅스 성공요인 analysis(분석)

Ⅱ. 스타벅스의 marketing
1. marketing 믹스(5P)
2. STP 전술
3. 오감 ? 감성 marketing
4. SNS marketing
5. 제휴를 통한 marketing 전술
6. 사회 ? 윤리적 marketing 전술
7. 그 외 marketing 전술

Ⅲ. 스타벅스 해외 marketing
1. 스타벅스 해외marketing 전술
2. 스타벅스 해외 marketing 事例

Ⅳ. 結論

* 출처
* 소감문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intro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인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1)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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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글로벌 marketing 전술의
성공事例
CONTENTS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intro
2. 스타벅스 성공요인 analysis(분석)

Ⅱ. 스타벅스의 marketing
1. marketing 믹스(5P)
2. STP 전술
3. 오감 · 감성 marketing
4. SNS marketing
5. 제휴를 통한 marketing 전술
6. 사회 · 윤리적 marketing 전술
7. 그 외 marketing 전술

Ⅲ. 스타벅스 해외 marketing
1. 스타벅스 해외marketing 전술
2. 스타벅스 해외 marketing 事例

Ⅳ. 結論

출처
소감문

Ⅰ. 스타벅스 (Starbucks)

1. 회사 intro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인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했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le)의 모비딕(Moby Dick) 이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냈으며, 16세기 노르웨이의 목판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이라는 인어의 이미지를 심벌로 선택해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열정 그리고 로맨스를 연상시키고자 했다. 그는 1983년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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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로고의 alteration(변화) >

오늘날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면서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커피 文化(문화) 기업으로 키운 주인공은 현 스타벅스 회장 겸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이다. 당시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 고객 중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유통하는 회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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